움벨트가 하는 일

움벨트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컨텐츠 제작

매거진, 기사 원고

번역

독일어, 영어

리서치

독일, 유럽

사진과 영상

촬영, 기획, 편집

컨텐츠 제작

매거진, 기사 원고 작성

언론사 통신원, 자유 기고가, 블로거로 활동 중인 팀원들이 정치, 문화, 예술, 여행,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독일 현지 또는 유럽에서 제작하며, 빠르고 신선하면서도 유통기한이 긴 내용으로, 한국에 더욱 다양한 시각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

  • 제작 컨텐츠 예시
2019_09_27_6

베를린 도시 텃밭, Himmelbeet

도시 텃밭의 의미를 확장시킨 도심 속 열린 공간 힘멜비트를 찾아가봅니다.

schwarzgoldberlin_22352249_796025047244867_385400682624057344_n

슈바르츠골드 베를린

베를린의 파인 쥬얼리 슈바르츠골드 베를린에서 진행한 인터뷰입니다.

2019_09_25_07

Lange Nacht der Bilder

베를린 리히텐베르크 지역에서 열린 아트 페스티벌 '그림들의 긴 밤' 후기를 전합니다.

ian-dooley-3NCA3tbaE5I-unsplash

독일 휴가의 역사

독일 법이 보장하는 최소 휴가 일수는 24일이 어떻게 제정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번역

독일어, 영어

번역은 움벨트 팀이 가장 먼저 시작한 일이며, 지금까지 독일 하인리히 뵐 재단의 자료를 공동 작업을 통해 꾸준히 번역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간의 협업을 통해 번역 작업의 효율적인 분배와 정확하고 가독성 있는 번역을 목표로 합니다.

한국의 사회, 정치, 문화 전반의 현상이 이제는 다른 국가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의 활발한 담론이나 새로운 연구자료의 실시간 번역이 한국 사회의 담론과 이야기 확장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완료된 프로젝트

[독일어, 영어] 하인리히뵐재단 매거진

2019년 상반기 움벨트 팀은 여러 가지 번역 작업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독일 녹색당의 싱크탱크인 하인리히 뵐 재단에서 발간하는 매거진 böll.thema의 2019년 첫 번째 판 „Tickt der Osten wirklich anders?“의 번역 작업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움벨트는 독일 통일 이후 구동독 지역 사람들의 삶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룬 글들을 번역해서 한국에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소요기간: 2019년 6월-2019년 8월

참여팀원:

– 번역: 김인건, 박상준, 손어진, 정지은

– 디자인: 조은애

번역언어: 독일어, 영어

제작: 녹색당

  • 완료된 프로젝트

[독일어]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안내자료

2018년에는 한국 녹색당의 당원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안내자료들을 번역하였습니다. <녹색당은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매뉴얼>, <녹색당은 소통한다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뉴얼>, <녹색당이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온라인 핸드북> 등 3가지 자료를 번역하여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방법과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한국 녹색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소요기간: 2018년 6월-2019년 8월

참여팀원:

– 번역: 조은애, 박상준, 손어진, 정지은

번역언어: 독일어

제작: 녹색당

리서치

독일, 유럽

독일과 유럽의 사회, 정치, 경제, 환경, 역사, 문화, 예술 등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조사,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언어와 지리적 장벽을 넘어 독일 및 유럽의 고품질의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 진행중인 프로젝트

[보고서] 녹색전환연구소 이슈페이퍼 시리즈

생태적,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져가는 문제들에 대한 독일 내의 연구와 논의들을 녹색전환연구소를 통해 한국에 소개합니다. 기후변화와 에너지 전환, 농업, 젠더, 재분배와 기본소득 등 4가지 주제의 이슈페이퍼를 통해 각 주제에 관련된 독일의 연구를 소개하여 녹색의 문제에 관심이 있는 한국의 독자들에게 논의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소요기간: 2019년 8월-2020년 2월

참여팀원:

– 번역: 박상준, 김인건, 하리타

제작: 녹색 전환 연구소

사진과 영상

촬영, 기획, 편집

취재, 박람회, 기관 방문, 행사 사진, 여행 스냅 사진, 제품 이미지 촬영 등 다양한 목적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 제작합니다.

영상은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제공하며, 필요시 추가 스텝을 구성합니다.

움벨트는

Wie Umwelt arbeitet

전문적인 분석, 높은 퀄리티, 합리적인 비용, 높은 만족도를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