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움벨트 팀은 여러 가지 번역 작업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독일 녹색당의 싱크탱크인 하인리히 뵐 재단에서 발간하는 매거진 böll.thema의 2019년 첫 번째 판 „Tickt der Osten wirklich anders?“의 번역 작업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움벨트는 독일 통일 이후 구동독 지역 사람들의 삶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룬 글들을 번역해서 한국에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 녹색당의 당원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안내자료들을 번역하였습니다. <녹색당은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매뉴얼>, <녹색당은 소통한다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뉴얼>, <녹색당이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온라인 핸드북> 등 3가지 자료를 번역하여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방법과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한국 녹색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생태적,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져가는 문제들에 대한 독일 내의 연구와 논의들을 녹색전환연구소를 통해 한국에 소개합니다. 기후변화와 에너지 전환, 농업, 젠더, 재분배와 기본소득 등 4가지 주제의 이슈페이퍼를 통해 각 주제에 관련된 독일의 연구를 소개하여 녹색의 문제에 관심이 있는 한국의 독자들에게 논의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세부 내용
소요기간: 2019년 8월-2020년 2월
참여팀원:
– 번역: 박상준, 김인건, 하리타
제작: 녹색 전환 연구소
사진과 영상
촬영, 기획, 편집
취재, 박람회, 기관 방문, 행사 사진, 여행 스냅 사진, 제품 이미지 촬영 등 다양한 목적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 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