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움벨트는 하인리히뵐재단에서 발행하는 <아틀라스 Atlas> 시리즈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움벨트는 2022년 8월까지 열두 권의 번역을 마쳤으며, 출판사 ‘작은것이 아름답다’에서 석탄, 플라스틱, 재생에너지를 특별호 잡지로 발간했습니다. <석탄아틀라스> 개정판은 온라인에 무료 공개가 되어 있으며, <플라스틱아틀라스>는 곧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Atlas>는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련된 주제들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지도로 만든 시리즈로, 한 주제에 관련해 전 세계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019년 상반기 움벨트 팀은 여러 가지 번역 작업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독일 녹색당의 싱크탱크인 하인리히 뵐 재단에서 발간하는 매거진 böll.thema의 2019년 첫 번째 판 „Tickt der Osten wirklich anders?“의 번역 작업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움벨트는 독일 통일 이후 구동독 지역 사람들의 삶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룬 글들을 번역해서 한국에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번역은 ‘녹색당’의 1%당원 제안사업에서 선정되어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 녹색당의 당원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안내자료들을 번역하였습니다. <녹색당은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매뉴얼>, <녹색당은 소통한다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뉴얼>, <녹색당이 승리한다 – 독일 녹색당 선거운동 온라인 핸드북> 등 3가지 자료를 번역하여 독일 녹색당의 선거운동 방법과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한국 녹색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리서치
독일, 유럽
독일과 유럽의 사회, 정치, 경제, 환경, 역사, 문화, 예술 등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조사,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언어와 지리적 장벽을 넘어 독일 및 유럽의 고품질의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생태적,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져가는 문제들에 대한 독일 내의 연구와 논의들을 녹색전환연구소를 통해 한국에 소개했습니다. 기후변화와 에너지 전환, 농업, 젠더, 재분배와 기본소득 등 4가지 주제의 이슈페이퍼를 통해 각 주제에 관련된 독일의 연구를 소개하여 녹색의 문제에 관심이 있는 한국의 독자들에게 논의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진행한 리서치입니다.
사진과 영상
촬영, 기획, 편집
취재, 박람회, 기관 방문, 행사 사진, 여행 스냅 사진, 제품 이미지 촬영 등 다양한 목적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 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