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사)작은것이 아름답다움벨트가 진행했던 <지구를 살리는 지도 아틀라스 시리즈> 마지막 번역을 마쳤습니다.

지난 몇 년 간 독일 하인리히 뵐 재단(Heinrich-Böll-Stiftung)에서 발간한 석탄, 에너지, 플라스틱, 농식품기업, 고기 2018, 유럽연합 농업, 교통, 땅, 고기 2021 총 9종의 아틀라스를 움벨트가 번역하고, 작은것이 아름답다가 특별호 잡지와 단행본으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호 잡지
270호 <지구를 살리는 지도 – 석탄> 특별호
2020년 7월 31일 발행

271호 <지구를 살리는 지도 – 플라스틱> 특별호
2020년 12월 14일 발행 

272호 <지구를 살리는 지도 – 재생에너지> 특별호
2021년 4월 22일 발행

*단행본 
<석탄 아틀라스>
2021년 3월 19일 발행
책 소개 및 구입 안내: 작은것이 아름답다 / 움벨트

이후 단행본은 <플라스틱 아틀라스>가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년 간의 긴 번역 프로젝트를 멋진 팀원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해당 주제 전문 지식이 필요했던 작업이어서 쉽지 않았지만, 계획한 모든 문서를 끝까지 잘 마무리하고 하나씩 좋은 결과물들로 나오고 있어 뿌듯하네요. 무엇보다도 아틀라스 주제들에 대해 심도 있게 파악할 수 있어 큰 배움이 있었습니다. 

움벨트는 이번 번역 아틀라스 번역 프로젝트 이후에도 하인리히 뵐 재단, 로자 룩셈부르크 재단(Rosa Luxemburg Stiftung) 등에서 발간하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자료 및 보고서를 번역할 예정입니다. 또한 아직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책들 중에 한국 사회 환경, 정치, 사회 분야 중요한 이슈들을 던져주는 저서들을 번역하고자 합니다.

이후 발간되는 작은것이 아름답다 특별호 잡지와 단행본 소식은 꾸준히 또 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움벨트의 번역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